이렇게 생겼습니다.
바닥의 받침대는 충전크래들이어서 올려놓으면 충전이 됩니다.
제가 원했던 기능 : airplay 지원(사과농장입니다), 약간의 방수, 배터리 내장형, 가격은 너무 비싸지 않기를...
airplay 지원이 되는 스피커가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 중 무게를 비교해보고 그래도 개중 적당히 가벼운거로 골랐습니다.
JBL을 믿을까 말까 한참 고민을 했는데, 에이 그래도 JBL인데... 하고 선택을 했습니다.
장점은 뭐 굳이 언급할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만... 간략히...
음질도 적절하고, (안 쓰지만) 구글 어시스턴트도 되니 제가 집 IOT환경 구글쪽으로 꾸며놨다면 쓸만했겠구요.
충전크래들이 있어서 굳이 뒤편의 usb-c 단자에 케이블을 꽂으려 노력하지 않아도 되고, 올려놨다가 들고 나가면 되니 딱 좋습니다.
원했던 기능들이 다 충족되어서 초반에는 만족하고 있었는데, 금방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단점은...
전원을 끄고 충전 크래들에 올려놓으면 전원이 켜집니다 -_-
제 기기의 결함인지 남들도 그런지 찾아보니 jbl의 리뷰에 이런 질문이 있네요.
Does it charge without the power turned on?
원래 그런가 봅니다... 이해할 수 없는 작동입니다만 저는 이 스피커를 상시 on 상태로 둘 생각이어서 큰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큰 문제는...
계속 on 상태로 크래들에 올려두면 벽돌이 됩니다 -_-
전원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면 리셋이 되고 다시 켜서 작동시키면 됩니다만, 이게 정상은 아니죠.
그래서 일부러 크래들에 안 올리고 써봤습니다.
계속 on 상태로 두면 배터리 충전을 해야되구요(스펙상 8시간 사용). 사용을 안 할 때 off를 해두면 벽돌이 될 수가 없겠죠.
그래서 결국 배터리가 다 되고, 충전을 위해 크래들에 올리면 위의 상황들로 돌아갑니다.
구매한게 한달이 채 안 되었습니다.
jbl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볼 생각입니다만, 택배로 보내면 점검해보고 보내준다고 하겠죠...
중고로 팔 생각도 해봤는데, 이렇게 작동하는 장비를 모른척하고 팔수는 없으니...
수업료가 꽤나 비싸네요. ㅠㅠ
제 점수는요. 별 반 개입니다. 다른 스피커 사세요.
August 31, 2020 at 09:18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