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음식/맛집 서브웨이 신메뉴 얼터밋 샌드위치 시식기(강추!)



내일(9월 1일)부터 서브웨이에 출시예정인

얼터밋 이라는 서브웨이 메뉴입니다.


저는 서브웨이에서 알바를 해서 먼저 시식해볼수 있었구요.

개인적으로 군대리아 불고기 패티와 소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를 좋아했는데

다른 패스트푸드점과는 다르게 서브웨이는 그런느낌의 메뉴가 없어서 항상 식사할때마다 아쉬웠는데요.


드디어 불고기 샌드위치 컨셉의 신메뉴가 나왔고, 만족해서 리뷰한번 올려봅니다.

안팔리면 단종되거든요... 저는 오래 먹고싶습니다. 


1. 구성


고기 자체는 콩이나 곡물등을 이용한 대체육입니다.

소스는 딱 불고기소스같은 느낌인데, 롯데리아의 불고기소스보다 좀 더 찐득하구요.

저 대체육을 소스에 버무리면 완성입니다.(데리야끼치킨 메뉴와 비슷합니다)

본사 소개에는 한국식의 마늘간장 베이스 소스라네요.


2. 맛


대체육은 처음먹어보는데 확실히 식감이 이질적입니다.

고기는 씹으면 육즙이 나와야하는데 육즙 안나오구요

고무같은? 쫄깃한 느낌이 강합니다. 

고기만 먹으면 질려서 오래 못먹을거같은데

소스가 그런 이질적인 식감을 커버해주고요. 

솔직히 빵과 야채랑 같이먹으면 이런 식감이 크게 거슬리진 않더라구요.

그리고 대체육이라 몸에 더 좋을텐데.. 건강을 위해 이정도는 양보할수 있습니다. 

소스는 제가 원하던 느낌의 불고기 소스보다 찐득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어요.


3. 추천소스?


보통 소스는 두가지를 많이 고르시는데 

얼티밋 샌드위치는 이미 불고기소스에 절여져있어서

한가지만 해도 충분할듯 합니다.

이미 소스가 달짝지근하니 그걸 중화해줄수있는

마요네즈나 렌치소스가 어울릴거같아요.

저는 마요네즈류를 별로 안좋아해서 그냥 후추만 뿌려먹었는데 괜찮았습니다.



아 그리고 9월에 얼티밋 샌드위치와 함께 k-비비큐 샌드위치도 출시되는데

이거는 폴드포크 고기에 불고기소스를 절인거라니

대체육의 식감이 거슬리면 k-비비큐 샌드위치를 드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서 먹어보진 못했네요.


다른 알바생분들도 알게모르게 이런 소스에 갈증이 있었는지, 호평이였습니다!

서브웨이 오래 알바하면서 간만에 맘에드는 메뉴가 나와서 많이들 드셔보라고 리뷰 올려봅니당. 

잘팔려야 단종이 안되거든요 ㅜㅜ  




August 31, 2020 at 10:59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