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서비스/SW 후보정 똥손을 구원해주는 어도비 포토샵 카메라 어플 써보니..


얼마 전, 어도비사에서 아이폰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카메라, 사진 편집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앱의 이름은 '포토샵 카메라'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데요.


어플에 AI를 품어 AI가 사진 속 피사체, 오브젝트를 분석해 인물 사진을 비롯한 셀카 사진, 음식 및 풍경에 맞는 필터 효과를 기본적으로 적용시켜줍니다.


뿐만 아니라 빌리 아일리쉬와 같은 아티스트나 인플루언서의 필터를 적용할 수 도,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무료 필터를 받아 입맛대로 적용할 수 있는데요. 결과물을 보면 그 퀄리티가 기존에 제가 사용해본 아이폰 카메라 어플들을 상회하였습니다. 무료임에도 말이죠.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 하려면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Photoshop Camera'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되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어플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앱을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처음부터 어도비 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애플 혹은 구글,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후 어도비 계정과 연동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애플 아이디를 연동하는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기존에 어도비 포토그래피 플랜을 구독하고 있는지라 굳이 애플아이디로 로그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 어플이기에 아이폰의 전/후면 카메라를 불러와 촬영을 하면서 바로 필터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카메라롤에서 이미 찍은 사진을 불러와 필터를 적용할 수 있는데요. 필터를 적용하기 전에 미리 AI가 사진의 피사체나 오브젝트, 배경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필터를 선 적용시켜줍니다. 


만약 이 결과물이 마음에 든다면 하단의 공유나 저장 버튼을 눌러 외부에 공유하거나 카메라롤로 결과물을 저장할 수 있고요. 마음에 안든다면 하단 좌측의 렌즈 버튼을 눌러 필터를 불러와 원하는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아트풀, 푸드, 시너리, 블루스카이 등의 라이브러리로 나뉘어져 있으며, 이를 터치한 후 화면 중앙을 좌/우로 플릭킹하면 해당 라이브러리에 있는 필터 여러개 중 하나씩 적용시켜볼 수 있습니다.




 이중 레버리, 블루스카이, 코스모스 등 일부 라이브러리의 필터는 동영상으로도 저장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면 하늘이 찍힌 사진을 불러오면 하늘 속 구름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어줍니다. 6~10초 짜리 영상으로 말이죠.


이런 효과를 내는 필터들은 상단 우측의 메뉴 중 세번째에 있는 '재생' 모양의 버튼이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부 필터의 경우 애니메이션 효과가 없으며, 애니메이션 효과의 동영상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버튼을 다시 눌러 재생 버튼이 돌아가는 것을 중지 시키고 정지된 사진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필터 라이브러리는 기본적으로 포트레이트, 팝아트, 스펙트럼, 가수 빌리 엘리어쉬, 아트풀, 푸드, 시너리, 블루스카이, 레버리로 구성되어 있고요. 저는 추가로 셀레스티얼, 코스모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사진의 장르, 피사체, 배경에 맞는 혹은 사용자가 원하는 효과로 결과물을 만들어주는데요. 그 퀄리티가 상당히 뛰어났습니다. 결과물 자체가 세련되어 보이기도 하였으며, 카메라롤에 저장된 결과물을 보면 화질 저하와 같은 손실도 없더라고요.


인물 사진의 경우 단순히 뽀샤시를 넘어 피부톤은 투명하고 맑게, 스튜디오 조명을 적용해 얼굴 윤곽선은 선명하게 구현해주기도 하더라고요. 또한 인물 및 셀카 사진에 생기를 넣어줄 수도 보다 세련된 뽀샤시한 조명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빌리 아일리쉬의 필터도 적용해보았는데요. 솔직히 빌리 아일리쉬의 팬이 아니다보니 이 필터가 의미하는 바를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이 어플 역시 여느 카메라, 사진 편집 어플처럼 노출, 컨트라스트, 화이트밸런스, 채도 등을 사용자가 본인 입맛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적용하고 보정한 결과물은 카메라롤로 저장할 수도 바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할 수도 있고요.


이렇게 아이폰 카메라 어플의 신흥 강자(?), 끝판왕을 노리는 '어도비 포토샵 카메라'에 대한 제 경험담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무료로 제공하는 필터들이 하나 같이 고 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어주는데요. 


특히 코스모, 블루스카이, 레버리 등은 말도 안되는 천체 사진을 정말 깔끔하면서도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화질 이슈 없이 만들어준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아래는 '어도비 포토샵 카메라' 어플의 레버리, 코스모, 블루스카이 등의 필터를 적용해서 뽑아낸 사진과 동영상인데요. 아래의 샘플들을 보고 괜찮으면 폰에 받아서 사용해보길 바랍니다. 어차피 무료니깐요.




























June 30, 2020 at 06:5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