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영상편집용(?) MSI PS63 8SC-i7 간단 사용기 + 2.5기가 USB 랜카드(간단 주의)



사진찍고보니 너무 막 찍은 거 같네요ㅋㅋㅋ 배경 지저분한거 양해부탁드립니다.






얼마전 MSI PS63 8SC-i7 노트북 구매했습니다. 약 141만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대략 스펙은 i7-8565U, RAM 16GB, SSD 512GB, GTX 1650 이랬던것 같아요.(윈도우 10 포함이었습니다.)

싸게 잘 산 거 같아서 일단 만족입니다ㅋㅋㅋ


이 노트북으로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휴대성 + 영상편집 때문입니다.

제가 원한 조건은 딱 저거 2개인데 절대 완벽하게 만족하는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후보 추렸던게 델 인스피론 7590이랑 PS63 이렇게 2개였습니다.

인스피론이 CPU가 U모델이 아니라 H모델이어서 끌리기는 했지만, 가격도 더 비싸고 발열도 심하다고해서 PS63으로 구매했습니다.

(저는 그냥 간단한 영상 편집 정도 생각했기 때문에 U모델로 골랐지만 영상 빡세게 하실 분들은 CPU는 H로 고르는게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 노트북은 어댑터 포함 대략 2kg 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거 들고 체중계 올라가봤더니 약 2kg 늘더라구요ㅋㅋㅋ)


노트북 장단점은 저 스펙보시면 대략 느낌이 오실 것 같아서 저는 정말 실사용하고 느낀 제 주관적인 장단점 이야기해보겠습니다.



PS63 장점

- 그래픽카드 추가 모델이면서도 어댑터 포함 2kg 정도? 휴대 가능

- 한 손으로 노트북 열림(이렇게 열리면 무게중심이 잘 잡힌거래요. 어디서 본 기억이....)

- 예쁘다 > MSI 게이밍 노트북 스러운 느낌은 없습니다. 앞에 용용이 고급스럽게 잘 뽑혔어요.


단점

- 콰이어트 모드라는데.... 쓰다보면 그렇게까지 조용하진 않음

- 발열도 없는건 아님(파워디렉터 사용할 때 발열이 조금 있더라구요. 심한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 오타가 많이 난다(자판 크기가 좀 크다고 해야하냐..? 아직 여튼 적응이 안돼서 그런건지 오타가 좀 납니다....)


정작 시간이 없어서 프리미어는 아직이고 진짜 간단한 영상 파워디렉터로 편집해봤는데 괜찮았습니다. 나중에 다시 영상 편집 후기 추가해볼게요ㅋㅋㅋ






그리고 노트북에 랜포트가 없어서 USB 랜카드 하나 장만해줬습니다.

USB 3.0 단자에 꽂아서 랜선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저희집 인터넷속도가 500MB이지만 일단 2.5기가 짜리로 질렀습니다....ㅋㅋㅋㅋ

나중에 더 빠른 인터넷으로 바꿀수도 있으니까요ㅋㅋㅋ

(사실 사고나서 500MB인거 알기는 했습니다.)

이건 2만원 정도 주고 샀는데 지원 속도 생각하면 괜찮게 산거같습니다





오른쪽이 USB 랜카드 꽂은 속도고 왼쪽이 무선랜 잡았을 때 속도입니다.

생각보다 속도 차이가 꽤 나네요. 무선일때도 그렇게 느리다 생각못했었는데 확실히 유선이 빠른것 같아요.

제가 이정도인데 기가인터넷 쓰시는 분들은 유선랜 잡아쓰시면 확 체감되실듯 합니다.

밖에 나갈때는 그냥 무선 와이파이잡고 집에서는 저거 꽂아서 빠르게 인터넷 써줘야겠어요.









November 30, 2019 at 01:41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