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할 내용이 있어 모바일에서 앱으로 수정했는데 사진이 다 날아가버려서 부득이 다시 작성합니다. 댓글 달아주신 분들 죄송합니다..;;
**또 '근막'과 '건막'을 같은 걸로 알고 설명을 잘못드린 점도 정정했습니다.!
모공에서 한참동안 뜨겁게 달구던... 그 피닉스 A2 마사지건.. 저도 드디어 구입을 했습니다..^^
사실 이걸 살까말까 조금 고민했는데요.
그 이유인즉슨 기존에 샀던 '유닉스 MX-3500'이라는 전동 마사지기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유닉스 전동 마사지기는 많이 쓰질 못했어요. 왜냐하면 할때는 시원하고 근육도 풀리고 나름 괜찮은데 하고나면 진동이 있었던 자리가 너무 '간지러웠기' 때문인데요.
할때 가만히 대고 있으면 '두두두두두'하면서 등이나 다리를 두들겨 줄 때는 시원한 느낌인데 대고 있을 때는 모르다가 조금 쓰린 느낌이 나서 마사지기를 떼면 그때서야 몰려오는 간지러움..-_-;;
너무 참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쓰긴 쓰는데 되도록이면 짧고 굵게하려고 하고 있는 상황이었죠.
그러던 와중에 발견한 피닉스 전동건은 리뷰를 읽어봐도 우리집 같이 기존에 마사지기계가 없는 분들이 많아서 인지 비교하는 것들은 잘 없더군요.
그리고 광고에 '고주파'니 '근막'의 자극이니 그런 문구들이 뭔가 특이점이 있지 않을까 생각했던 것도 구매를 하게된 이유들 중 하나였습니다.
선전문구에는 '고주파'자극이라고 되어있는데, 고주파... 저주파 자극기(전기자극 주는)와는 다른 의미로, 빠른 앞뒤 왕복운동을 설명하려는 단어로 쓴 것 같은데 약간 과대광고나 오해의 소지가 높은 것 같습니다.
단순한 기어의 피스톤 왕복운동으로 앞뒤로 동작하는 안마헤드가 피부를 두드리는.. 그야말로 원초적인 형태의 마사지 기계입니다. 아시겠지만 이런 기계들은 시중에 상당히 많다는 사실... 다만 그 형태가 GUN이라는 사실 뿐...
이전에 나온 그런 물리적 마사지 기계와 하등 다를 것이 없다는 사실..
전혀 새로운 물건이 아닙니다.(저는 잘 모르고 샀지만 여러분은 알고 사세요..)
피닉스 전동 마사지건에도 종류가 3가지가 있습니다. 가격차이는 4~5만원정도 입니다.
참고로 A2는 큐텐에서 55천원주고 구입을 했습니다.
제가 샀던 모델은 피닉스 A2(일반가정용)가 되겠습니다.
**사진으로 봅시다..!
험한 환경에서 시달린 듯.. 박스가 찢어지고 난리가 났군요. 하지만 내용물은 멀쩡한 것 같은데...?
저는 피닉스 A2 블랙(카본무늬)를 주문했습니다.
일단 노란색과 카본무늬의 본체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네요. 푸쉬버튼을 누르면서 배터리를 아래로 당기면 배터리손잡이가 탈거됩니다.
마사지헤드는 총 4개입니다. 세번째 둥그런 헤드는 약간의 탄성이 있는 재질입니다.
배터리는 1500미리암페어로 스펙상 2시간 가동 가능하나... 2시간 가동하면 제가 죽든지 기계가 죽든지 하나가 될 것 같은..;
노란색 푸쉬버튼이 배터리 탈착 버튼입니다.
배터리에 있는 요철부분을 버튼이 있는 쪽으로 넣으니까 부드럽게 잘 들어가더군요. 뻑뻑하다는 분들이 많으시던데 제꺼는 잘 들어갔습니다.
위 LED 세개는 파워 3단계 버튼, 아래의 LED는 전력 및 전원표시입니다.
생각보다 무게가 있는 편이네요(스펙상 1.1kg)
** 유닉스 마사지기와 비교..!
ㅇ 객관적인 비교
- 무게 : 유닉스 1.5kg, 피닉스A2 1.1kg 피닉스 승
- 마사지 헤드 수 : 유닉스 4개, 피닉스 1개 넓은 부위용으로는 유닉스 승
- RPM(분당회전 수) : 유닉스 최대 3,000, 피닉스 최대 2,800 유닉스 승
- 탈착 안마헤드 수 : 유닉스가 더 많지만 개인적으로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함(기본만 있으면 됨)
- 휴대성 : 당연히 피닉스 승(헬스장 가실 때 들고 가셔도 될 듯)
- 사용편의성 : 피닉스 승
- 사용효과 : 부위별로 다름(넓은 곳 : 유닉스, 좁고 지엽적인 곳 : 피닉스)
- 유닉스 : 피닉스 = 3 : 3 (우연찮게도 동점이!!)
ㅇ 그래서 결과는...??? 누가 더 좋은가요..?
- 만약에 집에 유닉스같은 전동 마사지기가 있으시다면... 구입하시는 건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왜냐하면 동일한 작동구조 및 단순한 물리적 마사지효과를 가지기 때문인데요.
- 넓은 곳 말고 특정부분에 집중하여 쓰실 분들은 사셔도 무방합니다.(ex 손바닥, 발바닥, 인대부분 등등)
** 총평
ㅇ 마사지 효과
- 기존에 집에있던 전동 마사지기와 비슷합니다.
- 조금 대고 있으면 피부가 붉어지면서 슬슬 간지러워지는 것도 똑같습니다.. -_-;;
- 그렇지만, 작은 안마헤드로 작은 부위에 안마해보니 괜찮더군요(손바닥 발바닥 등등)
ㅇ 휴대성
- 배터리로 구동되기 때문에 휴대성도 참 좋습니다.(무게는 그래도 좀 무거운 편..)
ㅇ 집에 비슷한 진동 마사지기가 있으시다면...
- 다시한번 생각해보세요. 특별한 기술이 들어간 제품이 아닙니다.
- 다만 특정 부위 마사지에 특화되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넓은 부분이 아니라 작은 부위에 문제가 있을 때 사용하기 편합니다. 이런 목적으로 구입하시는 것은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리고 휴대가 편하므로 아마 헬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휴대하시어 다니기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ㅇ 광고에 '근막'마사지라고 되어있는데..
- 근막이라는 부분은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얇은 막' 부분인데요. 근막이나 또 비슷한 건막(힘줄을 둘러싸고 있는 막)에 염증이 생기면 흔히들 아시는 '건초염'. '족저근막염', '테니스엘보'등의 질환이 생기게 됩니다.
- 그 병들은 아주 국소부위에 발생하며 오랫동안 잘 안낫는 것이 특징이거든요.
- 그런데 위 사진 제일 오른쪽에 저 째깬한 마사지 헤드 보이시죠..?? 바로 저헤드가 근막, 건막을 마사지하기 딱 좋은 물건이라는 겁니다.
- 근육의 제일 끝에 붙어있는 건막(힘줄을 둘러싼 막)과 근막(근육을 둘러싼 막, 염증은 거의 국소 부위에 발생)을 마사지하려면 넓고 평평해서는 힘들겠죠..?
- 그런 의미에서 건막과 근막염 등이 주로 발생하는 국소부위를 자극해주기에는 상당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ㅇ 그런데 각종 근막, 건막염을 예방하고 낫게하기 위해서는...
- 사실 마사지건보다 더 좋은 물건이 있습니다.
- '저주파 자극기'가 바로 그것이죠.
- 각종 건막 근막염은 '저주파 자극기'가 훨씬 효율적이고 효과도 좋습니다.(경험상)
ㅇ 그럼에도 불구하고..
- 집에 전동 마사지기가 없으신 분들은 하나씩 갖고 있으셔도 좋을 물건 같습니다.
ㅇ 만듦새
- 중국산 제품의 완성도는 어디까지인가..? 의문을 품게 만들었는데요. 괜찮습니다. 깔끔해요.
- 근데 제꺼는 작동 시 구동잡음 외 이상한 잡음이 들려서 계속 생각중입니다.
- 특히나 A2 블랙카본 노란색이 잘 어울리더군요.
ㅇ 집에 전동 마사지 기계가 있으시면 비추.. 없으시다면.. 특정 용도로 추천..!!
- 유닉스 같은 국산 전동기계도 좋은 게 많으니까 그런거 사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굳이 중국제품 팔아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넌 왜샀니..??'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습니다.
** 동영상도 참고하세요~~**(동영상에서는 근막을 건막으로 헷갈려서 설명되었는데요. 근막염인 족저근막염이나 건막염인 건초염이나 둘다 국소부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들이라 혼용이 되었습니다..)
August 31, 2019 at 08:55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