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안녕, Cube I7 Book (Stylus)

터치패널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아 패널 테스트 중 갑자기 전원이 꺼졌습니다. 그 다음부터 더이상 전원이 켜지지 않았고, 충전시 들어오는 LED 도 더이상 볼 수 없었습니다. 해외 포럼/커뮤니티의 자료를 종합해 본 결과, LED 가 점등되지 않으면 더이상 Cube i7 은 살아날 수 없다더군요.


Cube i7 동작을 멈추기 4일전 SSD, Battery 를 모두 교체해 준 상태였습니다. Cube i7 은 주로 외근 나갈 때 갖고 다녔습니다. 무게는 무겁지만, 작은 크기 덕분에 휴대성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배터리 동작 시간이 길고 Type-C 충전이 가능해 보조배터리만 있으면 하루는 너끈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억울한건 터치스크린은 교체도 못해보고 그냥 돈만 날렸네요 ㅎ



버릴까? 생각했지만 쓸떄도 없는 기기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동안 고생 많았는데. 박스를 열어보니, 사용하지 않았던 악세서리 (3.0 커넥터 변환기)와 추가 스타일러스 팬 촉 등이 그대로 있더군요,



Cube i7 을 죽음으로 내몬 더치패널 입니다. 장착전 테스트가 필수라 해서 연결했지만, 이 때 배터리 접착 부분이 떨어지며 전원이 죽었습니다.




그리고 박스에 고이 넣어 줬네요 ^^





주의

국내외 많은 분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Cube I7 은 전원부 설계가 약해 물리적 충격 등이 발생하면 제품에 이상이 생긴다는 것 입니다. 떄문에 제품을 수리 및 테스트할 때는 반드시 전원 부를 다시한번 확인해 보고 진행하라 입니다. 


저도 잘 하다 테스트를 위해 배터리를 연결해 놓고 움직이다 이꼴이 발생했습니다. 이 제품이 출시된지 이제 3년이 된 만큼 이미 고장난 사람도 있고, 슬슬 SSD 나 Battery 를 교체해야 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부디 조심하셔서 저와 같은 문제가 없길 바랍니다.


※ 배터리는 순정 사이즈를 구입하세요. 대용량은 확실히 제품의 러닝타임을 길게 만들어주지만 케이스가 살짝 벌어지게 됩니다. 뭐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닙니다만 ;



이제 빈자리는 DELL 5175 가 차지하게 되었네요. ^^;



April 30, 2019 at 11:09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