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옵토마 빔프로젝터 UHD51A 구매 사용기


불과 얼마전 뷰소닉 VS17로 빔프로젝터 입문을 했는데 

쉴드 TV,PS4,XBOX ONE X 등 4K 지원장비가 많은데

풀 HD로는 역시 뭔가 아쉽더군요. ㅠㅠ

역시 한방에 갔어야 했는데 중복투자가 됐네요.

그래서 결국 옵토마 UHD51A로 다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뷰소닉 PX727,옵토마 SUHD60등으로 고민하다가

생뚱맞게 UHD51A로 선택했네요. 그래도 가끔이라도 3D를 보고 싶어서 좀 더 투자 했습니다.


역시 UHD라 화질이 좋네요.

넷플릭스 4K ,유튜브 4K 테스트로 틀어서 봤는데 역시나 입니다.

PS4,XBOX,쉴드TV 4K 모두 화질 쨍하게 잘 나오네요.

소음은 VS17보다는 조금 큰거 같습니다.열도 좀 많이 나오고

아무래도 4K랑 FHD랑 차이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근데 제 환경이 43UD79T 모니터도 같이 쓰는환경이라

43 모니터도 같이 봐야 해서

프로젝터 초점을 최대로 위로 올려야 하는상황이데

천장에 단 프로젝터가 고개를 위로 올려야 해서

좌우 키스톤이 좀 안맞네요.

이 제품은 좌우키스톤 조절 기능이 없어서

조금 역사다리꼴로 화면이 나오는 상황이라 영 거슬리네요.

좀 더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이상 옵토마 UHD51A 사용기 였습니다.





March 31, 2019 at 08:53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