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갤럭시탭S4 배터리 문제 AS 후기

정확히는 후기는 아니고 현재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탭S4 U+ 256기가 LTE버전으로 2월 중순에 구입했습니다

덕분에 사용하는 핸드폰, 아내 핸드폰 모두 다 결합으로 묶고 이래저래 바빴죠.


처음에는 정상적으로 사용했는데 어느날부터 대기중 전원소모가 이상했습니다.

밤새 충전해놓고 아침에 충전기에서 분리해놓은채 출근했다가 퇴근해서 어디 한번 써볼까 하면 전원이 꺼져있네요.

확인해보면 배터리 방전입니다. 0%


배터리 사용 테스트 한다고 아침에 완충후 충전기 분리후 한번도 사용하지 않고 있다 캡쳐한 화면입니다.


8시간 37분동안 배터리가 64%가 닳았습니다.

배터리 사용 내역에 화면 8분이 배터리 사용의 전부입니다. 따로 앱 켠것 없습니다.

만져보면 8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았는데 발열도 조금 있네요


공초하면 멀쩡해질까 싶어서 공초를 했지만 증상은 동일했습니다.


- 1차 센터 방문

문제가 있다 생각되서 출장 나가는 길에 근처 삼성 AS센터에 맡겼습니다

증상을 보여주고 위 배터리 소모 화면을 보여주니 일단 프로그램쪽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센터에서만 할수 있다는 공장 초기화 기능이 있다며 그걸로 초기화하고 다시 배터리 소모 여부를 보자고 하네요

오케이 하고 20분정도 기다렸다 받아왔습니다. 


집에 와서 간단한 기본 세팅만 하고 또 똑같이 완충후 내려버려뒀습니다. 

증상은 똑같네요.



- 2차 센터 방문

1차에 방문한 센터는 집과는 거리가 멀어 이번에는 집에서 가장 가까운 센터로 방문합니다.

엔지니어에게 증상 설명하니 엔지니어용 프로그램으로 타블렛의 배터리 소모 내역을 보여줍니다

제가 테스트한 그대로 배터리를 과소모한 앱도 없고 시스템상에서 화면이 불필요하게 켜진 내역도 없네요

저는 혹시 집 와이파이 신호가 불안정해서 그것떄문에 배터리를 소모했나 싶었지만 와이파이도 양호합니다.


엔지니어도 배터리 소모 이유를 모르겠다며 일단 맡겨놓으면 완충후 다시 한번 모니터링해보겠다고 해서 센터에 두고 옵니다


다음날 연락이 왔는데 또 똑같이 배터리가 쭉쭉 빠진다며 일단 배터리를 교체해주겠다고 합니다.

산지 딱 한달된 타블렛이라 뚜껑을 열어 배터리를 교체하는 수리를 진행하기보다는 그냥 교환해줫으면 하는 맘이었지만

LTE버전이라 개통일자가 기계에 딱 나왔는데 AS맡긴 날이 정확히 1달 하고 1일 지난 시점이라 교환은 불가능이었네요.

배터리 교체에 OK하고 다음날 찾아왔습니다.



하루지나서 다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니 증상이 같습니다. 또 한 시간에 아무것도 안 해도 배터리 8%정도씩 닳고 있네요.

수리를 담당한 엔지니어가 이상 있으면 전화로 연락하라고 해서 전화로 문의했더니

배터리 교체후 처음에는 배터리 사용패턴 학습중이라 그럴수도 있으니 일반적인 사용패턴으로 사용하고 

일주일정도 후에도 증상이 반복되면 그때 다시 연락달라고 하네요.


그래서 1주일정도 사용했습니다.

넥플릭스, 게임 몇개, 인터넷, 유튜브 요정도 사용했네요.


네. 

역시 그대로입니다. 



- 3차 센터 방문

엔지니어에게 연락했습니다. 다시 맡겨달라 하네요

정확한 명칭은 기억나지 않지만 기술지원팀? 인가 하는 곳에 맡겨봐야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시 센터에 맡기고 왔네요.


이게 지금까지의 수리 경과입니다.

3월 18일(월)에 처음 AS센터를 간 이후 2주동안 센터를 계속 왔다갔다 하고 있네요



정보 공유차 글 써봅니다.  



March 31, 2019 at 10:31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