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의 24인치 모니터로 FHD 해상도, IPS패널, 60hz 주사율, 자동 밝기 조절, 블루라이트 저감 기능 등을 갖춘 제품입니다.
모니터 자체의 스펙은 평범한 편으로 고주사율이나 프리싱크 등은 지원하지 않는 일반적인 사무용 모니터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준수한 시야각과 색감, 그에 비해 다소 부족한 블랙 표현 등 전형적인 IPS 패널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불 끄고 보면 블랙이 좌우로 밝게 뜹니다. 모니터를 평소 밝은 환경에서 사용하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확장성이 풍부한 편입니다. HDMI, DP, D-SUB 입력단자와 오디오 인아웃 단자를 지원하며 VESA홀도 있습니다.
내장 스피커의 음질은 생각보다는 괜찮았습니다.
OSD 메뉴의 경우 한글이 지원되며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 가격대의 저렴한 모니터 대부분이 조악한 품질의 OSD를 갖추고 있는 것에 대비되는 부분입니다.
여러가지 시력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조도 센서를 통한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은 타사에서는 고급 제품이 아니면 찾아보기 힘든 기능입니다. 벤큐 모니터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제품의 마감이나 디자인 완성도는 이 가격대에서는 단연 최고라고 할 만 합니다. 베젤과 패널과의 맞물림이 일정해 벌어짐 등이 없습니다. 스탠드는 흔들림이 적으며 틸팅시의 느낌도 좋고 케이블 매니지먼트 등 꼼꼼한 설계가 돋보입니다. 무광 플라스틱 재질이지만 질감이 고급스러워 저렴한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전반적인 완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수령한 제품의 경우 불량화소는 없고 빚샘 현상도 적은 편이나 백색 균일도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화면 좌상단 구석 부분이 눈에 띄게 어둡습니다.
전체적으로 기본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게이밍 용도라면 평범한 스펙이 아쉬우나 이 가격대의 사무용 모니터로는 훌륭한 제품입니다.
January 31, 2019 at 05:16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