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생활상식 턱에서 딱딱 소리날때는 빨리 병원에 가세요.

얼마전 밥먹을때 턱에서 딱딱 하는 소리가 나는겁니다.


씹을때마다 딱딱 거리는게 신경쓰이더군요.


금방 없어지겠지 했는데 삼사일 지나도 안없어지길래 


치과에 갔습니다. 일반 치과말고 턱관절 전문치과.


이미 턱관절에 문제가 생긴지 꽤 되었더군요;


제가 좀 둔한편이라 몰랐나봅니다.


치료하면서 알게된 점들을 알려드리면,


1. 평소에 이를 꽉 물고있는 습관이 있는 분들 턱에 매우 안좋습니다. 


저도 그런 습관이 있는줄 몰랐습니다; 되도록이면 입은 살짝 벌리고


입술은 다무는 버릇을 들이시는게 좋습니다. 


2. 밥을 먹거나 잠을 잘 때, 한쪽으로만 하는건 좋지않습니다.


저는 침대의 오른편에 눕고 아내가 왼편에 누웠는데


이제는 번갈아가며 눕습니다.


3. 턱이 뻐근하거나 딱딱 소리가나면 근육이 뭉친거니


따뜻한 찜질이나 마사지로 풀어주세요. 그리고 의심된다면


병원에 일찍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치료 효과는 엄청 좋습니다. 하지만 늦게 가면 치료가 어렵고,


심하면 턱 연골이 다 닳아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이상, 턱관관절 치료중에 생가나서 몇 자 적어봤습니다.



September 29, 2018 at 03:48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