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아콘 Freebud X9 블루투스 이어폰

freebud x9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이 친구 입니다.


사게된 계기 :

첫 블루투스 이어폰(예전 삼성에서 나왔던 전지현 핸즈프리 빼고)입니다. 미국에 갔다올 일이 있었는데 여기저기 에어팟을 많이 쓰고 다니더군요. 국내에서는 차타고 출퇴근 하느라 이어폰 쓸 일이 많지 않아서 그냥 유선 이어폰을 쓰고 있었는데 목에다 거는 넥밴드형 같은 경우에는 아재패션 같아보여서 (저도 아재지만) 될 수 있으면 넥밴드형이 아닌 것을 사고 싶었고, 에어팟이 멋져보이긴 하지만 안드로이드를 쓰고 있는 상황에서 저에게 큰 이점을 줄 것 같진 않았고 커널형을 선호하는 편인데 에어팟은 오픈형이고 가격이 너무 비싸서 ㅠ 다른 이어폰을 찾아보다가 아콘 Freebuds X9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것도 싼 가격은 아니지만....


구입 전 마음에 들었던 것 :


  • 블루투스 5.0 지원 : 음질에 많은 영향을 줄것같지는 않지만 적어도 커버지역이 늘어날 것 같다는 기대는 주더군요. 마침 제 휴대폰이 노트FE라 5.0을 지원해서 더 좋지 않을까.


  • AAC 지원 : 노트FE가 오레오로 업데이트되면서 AAC를 지원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SBC보다 음질이 당연히 좋겠지 싶어서요. 그러나 나중에 알고보니 안드로이드에서 AAC는 안붙습니다. 재생 파일이 AAC여야 되나...? 이런저런 생각을 해봤지만 안됩니다. 제조사측에서의 답변도 애플은 되지만 안드로이드는 안된다고.


  • 커널형 : 원래 커널형을 선호했습니다. 에어팟이 커널형으로 나오면 정말 혹했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쉽게 마음을 돌릴 수 있었습니다.


구입 전 불안했던 점


  • 이런 형태의 제품들이 시장에 의외로 많다 : 중국에서 OEM해 들여오는 제품들인 것 같은데 비슷해 보이는 제품들이 참 많았습니다. 그런 와중에 이 제품이 어떤 차별점이 있을까 싶기도 했구요.


  • AAC 지원이 제대로 될까 : 우려대로 지원 되지 않았습니다. 


  • 전화 통화시 두통 : 전화 통화도 가끔 해야하는데 전화 통화는 그닥 감도가 좋지 않다는 리뷰를 몇번 봤고, 예전 전지현이 광고하던 삼성 블루투스 이어셋(통화용)을 썼던 적이 있는데 길게 통화하면 머리가 아파 올때가 있어서 이번에도 그럴까 걱정되기도 했습니다. 원인 모를 두통...




보름정도 사용하고 나니,


  1. 끊김없다 : 예상대로 페어링 잘 되고, 끊기지 않고 잘 재생해 줍니다. 제 컴퓨터가 맥북 2011 Late 15인치라 아직 블루투스 2.1 + EDR인가 그런데, 맥북에서 심하게 끊기는 넷플릭스가 휴대폰(BT5.0), 타블렛(BT4.1)에서는 무리없이 잘 나옵니다. 알고보니 제 맥북 블루투스가 2.0+EDR... 다행이도 얼마 안들이고 이베이를 통해 4.0 지원하는 파트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곧 교체하고 나서 개선되기를 기대합니다.
  2. 허나 저음부가 부족하다 : SBC 코덱을 써도 AAC 수준의 음질에 문제가 없다는 얘기를 제조사 고객센터에서 하시던데 코덱의 특성인지 제품의 문제인지는 몰라도 저음부가 부족합니다. 커널형이라 이런 부분들이 괜찮을거라고 생각했지만 대부분의 커널형 제품들이 저음부가 그럭저럭 잘 나오는 반면 이 제품의 저음부는 조금 너무하다 싶을정도입니다. EQ를 쓰면 되지 않느냐 하지만 스마트폰에서의 EQ는 안쓰니만 못하더군요. 뭔가 다른 음역을 넓히기 위해 다른 무언가를 깎아 맞추는 하는 느낌이라 전체적으로 저에게는 음질 저하가 되는 요소입니다.
  3. 소용없는 번들 소프트웨어 : 저에게는 문자 메시지 읽어주는 번들 소프트웨어가 ‘저에게는’ 유용하지 않았습니다.
  4. 두통이 아예 없진 않다 : 이어폰으로만 사용하면 아무 문제 없는데 통화시에는 오래 사용하면 조금 머리가 아파오더군요. 이건 무슨 이유일까 아직도 궁금합니다.
  5. 가끔 끊기기도 한다 : 지하철에서도 무리없이 쓰지만 조금 거리가 멀어지면 아예 끊김이 없진 않더군요.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근거리에 있을때는 괜찮습니다.
  6. 대기시간 : 워낙 자주 충전해주는 타입이라 별 문제 없었습니다. 



요약 : ★★★☆

* 장점 - 가성비 좋음, 블투 4.0 정도 이상에선 끊김없음, 선없는

* 단점 - 저음부족, APT-X/AAC(안드로이드) 미지원으로 인한 음질의 아쉬움, 번들소프트웨어 의미없다.

* 결론 - 에어팟 보다 저렴하게 커널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쓰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

* 추가의견 - 모험심이 있다면 알리에서 똑같이 생긴 제품 사보시는 것도.


이정도... 입니다. 


예전에 이곳에 올라온 알리발 중국에서 싸게 파는 제품도 한번 사볼까 합니다. 비교해서 리뷰해보면 재밌겠네요.


사진 붙여볼려고 했는데 많이 귀찮네요... ㅠㅠ



July 31, 2018 at 10:36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