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블랙베리 키투 일주일 사용기

클리에 TG50 / UX50, 옵티머스Q, 블베 키원까지 중간중간 키보드 라인업을 써오다가 결국 키투를 장만했습니다.


1. 키원대비 좋은점

- 낮은 키압 : 예전껀 키감이 쫄깃하면서 손가락 근육 마디마디가 단련되는 느낌이었는데 이젠 한결 편하네요

- 빠른 속도 : 순정런처를 써도 윈도vista + 5600rpm하드 + 안랩트랜젝션 + 00클리너 류를 깐듯이 굼떴는데(발암;;) 이젠 두결 시원시원해요

- 듀얼 카메라 : 아이폰이나 갤럭시 보면서 두배줌이 탐났었는데 이젠 (나름) 당당할 수 있어요


2. 못내 아쉬운점

- 묘한 키감 : 구형 씽크패드 키보드 쓰다가 그램 키보드 쓰는 느낌...  신형이니까 더 좋겠지 싶으면서도 정감이 안가는...

-  지문인식률 저하? : 키원은 손대만 착 풀렸는데, 키투는 보안프로그램 안깔았다고 돌려보내는 정부사이트마냥 두번세번 돌려보내네요

- ois 미지원 : 손떨방없는 2배줌은 250사로 격발전 호흡을 고르는 신중함을 요합니다


3. 이건 뭥미?

- 샤오미 미핏3과의 불화 : 키원 잃어버리고 갤놋4쓸때는 카톡 알림만 딱딱 꽂혔는데, 키투로 바꾸고 나니 카톡 메시지가 뜨는 직후 'n개의 안읽은 메시지'라는 알림이 연달아 뜨면서 불편합니다;; 이거 해결하는 방법 아시는분은 댓글자비좀.. ㅠㅠ

- 티머니 미지원 / 일부 앱 지문로그인 미지원 : 키원은 직구판을 써서 그러려니 했는데, 국내 정발모델을 구매했음에도 불구하고 미지원되는 항목들이 많네요. 결국 티머니는 레일플러스 nfc로 대체하고, 하나은행앱은 패턴인증으로 로그인중

- 키원 받았을의 짜릿함 대비하여 현저히 나아진건 없는느낌 : 체감은 아마 6s->7, G3->G3 cat.6,  GS7 -> GS8 느낌일듯요


underkg리뷰나 예쁜쓰레기 선입견과는 달리 분명 꽤 쓸만한 폰입니다. 이제 속도도 빠르고 $키의 한영전환가능같은 자잘한 편의성도 잡은 best blackberry ever입니다(아이폰 리뷰용어 같네요 ㅋㅋ) 

geek한 갬성을 낭낭하게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클량한정, 돌맞기 싫으면 남들한테 추천ㄴㄴ)



July 31, 2018 at 10:32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