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에서 구입한 Waytronic 아이폰 통화녹음기입니다.
Waytronic에서 나온 제품 중 이어폰형 통화녹음기 정보는 많은 편인데 본 제품에 대한 사용기는 거의 찾아볼 수 없어 정보공유차 간단하게 글 남깁니다.
- 가격은 40불 정도로 알리 제품 치고는 선뜻 손이 가는 가격은 아닙니다. 다만 너무 싸구려보다 차라리 가격이 좀 있는게 품질이 낫지 않겠나 싶어 구입하였습니다.
- 외형은 예전 무선전화기처럼 생겼으며, 굴곡이 살짝 있는 것이 요즘 삼성TV 리모컨처럼 생겼습니다.
- BTV 셋탑박스 리모컨보다 약간 짧고 좁습니다. 생각보다 크기는 큰 편이나 휴대가 어려울 것 같지는 않습니다. (178 x 43 x 17)
- 측면에는 버튼이 총 3개 있습니다. 통화버튼/볼륩업/볼륨다운 버튼으로, 볼륨 버튼은 녹음된 음성을 듣고 싶을 때 Forward, Reverse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제품으로 전화를 받을시 자동으로 녹음이 시작되며 통화종료시 녹음은 자동으로 끝납니다.
- 제품 자체에서 녹음된 음성을 들을 수도 있으나, 볼륨이 매우 작아 여럿이 같이 듣지는 못합니다.
- Micro-B USB 커넥터를 PC에 연결할 경우 외장드라이브로 잡혀 녹음된 음성을 추출 가능합니다.
- 제품 하단에 현 상태 확인 LED 인디케이터가 3개 있습니다. 블루투스 상태(G)/충전중(B)/녹음중(R) 을 각각 표시해줍니다.
- 내장 메모리는 512MB로 총 7시간까지 녹음되며, 7시간 이후부터는 제일 오래된 파일부터 삭제됩니다.
- 배터리 충전상태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이 없는 점은 불편합니다. 매뉴얼상에는 배터리 부족시 음성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고 하는데 과연 들릴지 모르겠습니다.
- Ultra-Long 대기시간이라는데 얼마나 오래갈지는 두고볼 일입니다.
- 단품 불량인지는 모르겠는데 본 제품으로 통화시 상대방에게 노이즈가 좀 들립니다. 통화를 심하게 방해할 수준은 아닌데 꽤 거슬리는지라 셀러에게 클레임 걸어볼 예정입니다.
와이프에게 업무상 녹음해야 할 일이 생겨 구입한 물건입니다. 바로 드려야 하는 물건이라 일단 첫인상 수준으로만 글 남기며, 롱텀으로 사용해본 후 글에 추가적인 후기 덧붙이도록 하겠습니다.
June 29, 2018 at 10:08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