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Microsoft Surface Precision Mouse 오늘 하루 써봤는데요


한마디로 너무 좋네요!

회사에서 로지텍 MX master쓰고 있었습니다만, 

일주일전쯤인가 여기에 후기 올라와서 보자마자 샀습니다.

국내 정발 기다리고 있었는데 못기다리고 그냥 사게 됐네요 ㅋ

mx master는 표면 그립부분의 다각형 패턴이나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반해서 샀었는데요

쓰면서 마우스 등이 좀 높아서 불편한? 그립감이 뭔가 아쉬운 느낌이였습니다.

클릭감도 생각보다 뭔가 어설픈 느낌?

가장 좋은건 클릭휠을 빨리 굴리면 무저항으로 바뀌는점이 좋았죠.

오늘 받은 마소 서피스 프리시전 마우스는

디자인이 일단 진짜 기가 막힙니다 

표면이 흘러가다 갈라졌다 합쳐지는 모습이 

헤염치는 돌고래나 잘 만든 대리석 조각 보는 느낌이 듭니다. 군더더기가 없네요.

보통 복잡한것과 혼란스러운것은 다른데

이건 있을게 다 있는데도 아주 간결해보입니다. 정리가 아주 잘 된 형태인거죠.

외형은 정말 보면 볼수록 감탄에 감탄만 하네요. 

조각가가 빚어놓은 느낌입니다.

거기다가 엄지손가락을 받쳐주는 부분이 MX master랑은 너무 달라요

같은 엄지 받침인데, 로지텍꺼는 그냥 엄지 아래부분에 단지 판이 있는 느낌이라면

마소 마우스는 안쪽으로 약간 더 들어가면서 진짜 엄지를 제대로 받쳐주는 느낌이 납니다

이건 잡아본 사람만이 공감할듯하네요. 

마우스의 높이는 mx master보다 조금 낮은데 둘다 조금 높은 편이긴합니다.

저는 손이 큰데 마우스 등 높이는 마소 서피스 프리시전 마우스가 더 좋네요

mx master는 손아귀쪽 이 더 올라와 있어 손안이 꽉차게 느껴지는데, 이게 때로는 부담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좌우버튼의 클릭은 로지텍게 조금 더 가벼운 느낌입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요.

좌우 버튼의 클릭소리가 좀 다른데, 

마소꺼는 따딱 누르고 땔때 한번씩 두번만 좀 작게 틀릭음이 들리는 반면에 

mx master는 가벼운 울림 소리와 함께 클릭소리가 납니다. 

이게 MX가 클릭이 뭔가 어설픈 느낌이 들게 하는 주요 요인인지도 모르겠어요. 덜 만들어진 느낌?

마소가 조금 더 완성도 있게 만든 느낌이에요.

클릭휠 바로위에 긴 장공형 버튼을 누르면 저항, 무저항을 오가는데 

손가락으로만 느낄수 있는 분절감이 휠에서 느껴집니다. 드르륵 하는 휠 소리가 안들려요.

정말 조용하게 마우스를 쓸수있습니다.

전원 스위치는 무선일때만 전원스위치로 작동하네요. 

USB로 연결만 되어 있으면 전원 스위치를 내렸던 올렸던 작동합니다.

단점은 클릭휠이 알루미늄같은데 차갑습니다. 

그리고 비싸요. 



January 31, 2018 at 06:20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