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취미/음식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본문은 제 블로그 글 (http://ift.tt/2zCVnml )을 옮긴 내용이라 반말입니다.

양해부탁드리고, 내용은 같으므로 굳이 해당링크 들어갈 필요없습니다.


드디어 닌텐도 스위치 정발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3월부터 어언 9개월을 오매불망 간절히 정발만을 기다려온 사람이라면 지금쯤 마리오와 함께하는 세계여행을 꿈꾸며 아마 불금부터 주말까지 스케쥴을 비워놓지 않았을까 싶다.


성질이 급해서 정식발매를 기다리지 못하고 엊그제 올클리어를 한김에, 이번 포스팅은 그들을 위한 알아두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일단 액션가이드부터!

"오른쪽 조이스틱 '+버튼' 눌러 액션가이드 선택"


대대로 닌텐도 게임은 튜토리얼을 기본조작(이동과 점프...)만 알려주고 유저가 스스로 알아가기를 유도하는데, 이번 오디세이는 역대 마리오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다양한 액션을 선보인다. 기본 액션만 10개가 넘어갈 지경. 그런데 딱히 튜토리얼은 없다보니 초반부를 진행하다보면 아예 액션가이드를 읽으라고 알려준다. 이미 마리오 시리즈에 익숙한 유저라도 반드시 처음에 꼭 한번 읽고 따라해보도록하자. 몇번 따라해보면 금새 익숙해진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

2. 일단 모자부터 던지고 보자!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의 키아이템은 바로 모자다. 작중 등장하는 거의 모든 기믹들은 모자로 작동하거나 움직인다. 뭐가 뭔지 모를 때, 일단 모자부터 던지고 보자. 


3. 반드시 조이콘을 흔들어 효과를 확인하자! (중요)

조이콘의 Y버튼을 누르면 평상시에는 모자 던지기를, 캡쳐 시에는 특수능력 등을 발휘할 수 있다. 그런데 이렇게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조이콘을 흔들면 모자를 더 멀리던지거나 더 강한 특수능력 혹은 다른 모션을 취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뭔가 새로운 것을 발견했을 때는 일단 조이콘을 흔들어보자. 진행이 막힐 때, 결정적인 힌트가 될 수도 있다!


4. 너무 어렵다면 어시스턴트 모드로.

3D 게임에 익숙하지 않아 게임진행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어시스턴트 모드를 적용해보자. 다만 초심자가 아닌 사람이 썼을 경우 게임이 너무 쉬워져 재미가 반감할 수도 있으니 주의.


어시스턴트 모드의 효과

- 기본 HP가 6칸 (노멀은 3칸)

- 잠시 마리오를 가만히 두면 HP를 회복
- 낙사 시 HP 1칸만 소모하고 다시 시작시점으로 되돌려 줌.


5. 액션가이드에 없지만 미리 알아두면 엄청 편한 고급 액션.

이 항목은 꼭 해야할 필요는 없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되기에 작성했다. 처음부터 활용하기엔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기억해뒀다 컨트롤이 손에 익으면 시도해보자.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는 RPG가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컨트롤만 된다면 모든 액션을 활용할 수가 있다. 스토리 진행에는 액션가이드에 나온 액션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 가능하지만, 미리 배워둬서 손해볼 것 없는 것이 바로 이 고급액션이다. 어차피 후반부 파워문 얻는데 필수라 미리 손에 익혀두면 진행이 꽤 편해진다!


기본적으로 고급액션은 여러 기술을 콤보로 이어쓰는 식이다. 순서대로 따라해 보자.


(1) 기본편

기본적으로 다이브를 할줄 알아야한다.
ZL 타이밍을 잘 잡아야 중요한 순간 엉덩이 찍기로 낙사하는 참사를 피할 수 있다.


- 엉덩이 찍기 : 점프 → 공중에서 ZL 길게 누름

- 다이브 : 점프 → 공중에서 짧게 ZL → 바로 Y누름


(2) 다이브 모자 점프

점프 후 Y로 모자를 던지고 바로 다이브를 하면 모자를 던진만큼 더 뛸수 있다.


점프 → Y눌러 모자 던지기 → 다이브(공중에서 짧게 ZL → 바로 Y누름)


(3) 2단 다이브 모자 점프

다이브 모자 점프 시 마지막에 누르는 Y를 조금 길게 누르면 모자를 밟고 한번 더 뛴다.
이 때 모자를 다시 던져 다이브 점프를 한번 더 반복할 수 있다.


점프 → Y눌러 모자 던지기 → 공중에서 짧게 ZL → Y를 살짝 길게 눌러 모자점프
→ Y눌러 모자 던지기 → 공중에서 짧게 ZL → 바로 Y


(4) 응용편

2단 다이브 모자 점프를 하기 전 멀리뛰기나 삼단 뛰기, 벽차기 등을 해서 비거리나 높이를 늘리는 등 다양하게 조합이 가능하다. 이를 이용해 보통은 올라가지 못하는 곳도 올라갈 수 있다. 정리해보니 이번 마리오 형님은 역대 시리즈 중 가장 피지컬이 좋은 듯 하다 (...)





이상, 별것 아닌 팁들이지만 부디 이 팁이 오디세이의 세계를 여행할 모험가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November 30, 2017 at 01:19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