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전자기기 아이폰 10 사용기 텍스트

24일에 아이폰 10 받고 오늘까지 사용하면서 느낀 점 장, 단점으로 작성해봅니다. 


장점


1. 홈버튼의 부재 

  - 홈버튼이 있을때 보다는 불편할것이다 라는 예상은 잘못된 예상이었습니다. 홈버튼 보다 편합니다.


2, Face ID

  - 지문인식 보다는 반응이 살짝 느리지만 지문인식보다 불편하다는 생각은 안들고 키체인 등을 이용하면 더 편합니다.(단점에 계속)


3. 노치(M탈모)

  - 저는 이 부분이 불편하지 않습니다. 디자인은 호불호라 싫어하시는분들도 있을텐데 저는 만족하는 디자인입니다. 

    배경화면도 그 전에는 검은색 배경만 사용했는데 아이폰10은  검은 배경이 노치를 가리는 현상이 있어 

    지금은 밝은색 배경만 사용중입니다. 


4. OLED 화면

  - 스티커를 붙인거 마냥 매우 만족스러운 화면입니다. 해상도 지원을 하는 어플에서 표시되는 화면은 대만족입니다.

    번인은 신경안쓰고 사용중입니다. 중고로 팔생각도 없고요(그동안의 아이폰 3gs, 4, 4s, 5, 5s, 6s 전부 보유中 ) 


5. 배터리 

  - 6s에서 넘어오니 신세계입니다 제 사용 패턴 기준으로 동일하게 사용해도 하루중에 잘때 빼고는 충전한 적이 없습니다.



단점


1. 무게

  - 묵직한 느낌이 들고 실제로도 기타 아이폰에 비하면무겁습니다. 


2. Face ID

  -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가로형 화면을 이요하는 어플을 사용시 카톡등 Face ID인식을 사용하는 어플 알림을 확인하려면 

    세로로 세워야 합니다. 아니면 사용자가 고개를 꺾어야 합니다.

  - 현재까지 검증되지 않은 보안으로 인해 금융권 일부 어플에서 차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3. 카메라

  - 기본 카메라 어플을 사용할 경우 화면으로 보이는것과 촬영 후 보이는 사진의 색이 어두어 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베타 버젼 정식 버젼 동일한 증상 확인) 

  - 인물 사진 모드는 아이폰 8+에 비해 포커스를 잡는 시간이 오래 걸리며 포커스가 날라가는 현상이 있습니다. 

  - 인물 사진 모드에서 피사체 뭉개지는 현상(위의 버그로 발생되는거 같습니다.)


4. ios11 

  - 그동안 계속 베타 버젼을 사용했고 어지간한 버그는 베타니까 라고 넘어갔지만 ios11은 정말 심하다 싶을 정도로 문제가 많습니다.

    

6일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작성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사용했을때는 정말 잘 나온 폰이라 생각되고 단점 중 무게를 제외한 부분은 수정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November 30, 2017 at 01:24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