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구입기] 닌텐도 스위치 (사진x) [2]

모바일 페이지

안녕하세요.

이미 많은 분들이 개봉기나 사용기등 올려주셔서 별 의미 없지만

닌텐도 스위치 구입기 한 번 올려 봅니다.

 

제 경우는 닌텐도 스위치 구입 바로 직전에 3년묵은 PS4 (1005번이던가요?)와 타이틀 2장

그리고 주변기기 포함해서 신X림 한X리에서 매각을 했습니다.

 

- PS4 1005, FIFA16, 뿌요뿌요테트리스, 추가 신형 패드, 패드 크래들 소니 정품

 

전부 해서 딱 22.5만원 나오더군요 ㅠㅠ

 

대략 PS4는 14.5 (유광 부분 스크래치 때문에 시세 15만원에서 5천원 빠졌고)에

매각 했고, 그외 제품들 또한 뭐 고만고만하게 매입 했습니다.

(게임은 주로 DL로 구입을 했기에...이럴 때 조금 안타깝네요..

PS4로 또 언제 가게 될지 또 가게 된다고 하더라도 다시 할지 모르는 게임들인데 말이죠 ㅎㅎ;)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를 알아보기 시작 했습니다...만 이때는 지지난 주 잠깐

일마존에서 정가 물량이 풀렸던 닌텐도 스위치를 놓치고 났던지라...ㅠㅠ

좀 더 비싼 돈과 시간을 투자 해야만 했습니다.

(매각을 좀 더 일찍 고려 했으면 뒤도 안돌아보고 일마존에서 질렀을테고,

좀 더 빠른 시간안에 받았을 수도 있었을텐데 말이죠..끙;)

 

구입 한 곳은 해외 제품 많이들 구매 하신다는 큐X에서 구매 하였구요,

4/30일날 주문 발송지는 홍콩이였습니다.

가격은 쿠폰 먹이고 해서 $305달러 약 한화로 348,400원 정도 결제 됐습니다.

 

그리고 판매자는 5/2일날 발송 (했다고는 하지만 홍콩 공항에서 출발하는건 결국 토요일 새벽
이 번주 기준 오늘 5/6인 것 같더라구요...

즉, 평소에도 월/화요일날 처럼 평일날 구매 했다고 하더라도 공항에 있다가

토요일 한꺼번에 발송 하는 것 같습니다. 업체의 의도인지 발송업체의 의도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새벽에 인천공항에 도착을 했고, 세관을 통과하면서 관세과 부과가 됐습니다.

큐X의 어떤 제품들은 관세 포함 가격으로 판매도 이루어지던데 스위치는 아니더라구요.

(전자제품인지라 10%의 세금만 부과 되는 걸로 아는데, 이게 정확하게 10프로 그리고 어떤 금액에 대해

10%를 먹이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위에 명시한 스위치 구매시 348,400원을 결제 했지만,

관세는 36,230원이 부과가 된지라 이게 어떤 기준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더군요.)

 

어쨋든 관세는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가 가능하기에, 저는 좀 더 빠르고 깔끔한 방법으로?

인터넷뱅킹'공과금-국세/관세' 메뉴로 들어가, 제 주민등록번호로 조회하여 납부 하였습니다.

(웬만한 은행들에 해당 메뉴들이 다 있을겁니다.)

참고로 지금은 모르겠지만 예전 어떤 배대지나 일부 업체들은 관세 대납 해주고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관세까지 모두 납부 했고, 이제 빠르면 월요일에나 받아 볼 수 있겠네요 ㅡ.ㅜ

 

PS4 와 몇 가지 매각하고 얼마 받지도 못했는데, 스위치 사고 게임에 주변기기 까지 구입하니

벌써 매각해서 받은 돈에 두배를 지출 했네요..끙;

 

닌텐도 스위치 해외 구매 하실 분들은 천천히 여유 갖고 일마존 등에서 물건 간간히 풀리니

그 때 구매 하시면 좀 더 알뜰하게 구매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저는 그나마 연휴 때 좀 즐겨보려고 일부러 저런 수고를 했는데,

결국 거의 연휴 끝날 때 쯤 받게 됐네요 ㅋㅋ

 

이상 닌텐도 스위치 구입기 였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May 06, 2017 at 01:58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