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마트라TV 55인치 UHD TV UHD-55F 간단 사용기

모바일 페이지

 

 

기존에 스마트라 TV의 42인치 FHD 모델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문든 큰 화면이 보고 싶더군요.

동네 하이마트에서 크기를 확인했는데 65인치는 부담스러워서 55인치로 마음을 정했습니다.

이거저거 고민하다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라 TV 제품을 다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42인치는 아주 좋았는데 55인치는 모서리 얼룩은 좀 보이네요.

주변부 밝기도 조금 어두운 듯합니다.

유튜브랑 넷플릭스에서 4K 소스를 돌려 봤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ㅋ 

 

화질은 쏘쏘해요.

가장 어두운 부분과 가장 밝은 부분의 표현력이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구나 했네요.

중간 대역 화질은 안정적인 듯합니다.

 

초기 세팅값이 좀 그런데

좀 쓸만하다 싶은 부분이 공장설정을 건드릴 수 있습니다.

LED백라이트 밝기조정이 가능해서 최대한으로 올리면 한결 괜찮아집니다.

색상 설정이 곡선이라고 되어 있는데 커브값 조정인줄 알았는데 그렇진 않구요 ㅎ

대비나 밝기를 그냥 일반 설정보다 좀 더 세밀한 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화이트밸런스는 RGB값을 따로 조정할 수 있어서 좀 더 취향에 맞는 세팅이 가능하다고 하겠습니다.

 

솔직히 아무리 만져도 마음에 쏙 드는 화면을 만들기는 어렵네요.

이 제품은 SVA패널이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IPS 패널이 더 낫겠구나 하는 생각을 했어요.

 

 

 



April 29, 2017 at 10:51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