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화웨이 미디어패드 M3 사용기

모바일 페이지

두랄루민입니다. :-)

제 태블릿 방황기는 언제쯤 끝이 날런지요. 이산 저산 올라가보고 있는데, 올라가보면 '여기가 아닌가벼' 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네요.

고성능 태블릿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들 느끼셨을 겁니다. 고를만한 제품이 많지 않고, 대부분 저가형 태블릿이 아니면

스마트폰에서는 중급기 수준의 AP인데 태블릿에서는 고성능기로 둔갑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요.

고르고 고르다가, 가성비도 고려해서 고른 녀석이 화웨이 미디어패드 M3입니다.

이전에 미디어패드 X2를 쓰면서 만족했었기에, 그 경험도 한몫 한 것 같습니다.


뚜벅뚜벅


사진처럼 패키징은 샤오미나 다른 화웨이 제품에 비해 초콤 고급져 보입니다. 액정필름도 한장 기본으로 들어있네요.

좀더 자세히 말씀드려볼게요.

1. 외관.
- 최근 중국산제품들이 많이 사용하는 알루미늄 몸체에 전면은 유리입니다. 우리나라 제품으로 보면 한세대 전쯤 하고 비슷하달까요?
마감도 깔끔하고 싸굴틱하진 않습니다.
- 특이하다면 상,하에 스피커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 제품의 크기는 M2(국내에서 비와이패드)와 거의 같습니다. 근데 M2는 8.0인치인데 M3는 8.4인치입니다. 비교해보면 이너배젤이 엄청
줄어서 기존의 크기를 유지한채로 화면만 키울 수 있었나봅니다.

2. 화면.
- LCD인데 나름 괜찮습니다. 하얀 화면 검은 글씨에서 막 스크롤하거나 하면 좀 잔상이 있는 것도 같은데 전 그닥 거슬리지 않네요.

3. 소리.
- 처음 부팅할 때 부팅음 듣고 놀랬습니다. 만져본 휴대용 화면달린 제품 중에 이런 제품은 처음본 것같은 느낌? 아이패드와 비슷하기도
하고... 소리가 제법 풍부하고 우렁차서 놀랐어요. 하만카돈하고 협업했다나 그래서 하만카돈 로고도 밖혀있긴 하네요.

4. 성능.
- 누군가가 M3 는 게임엔 똥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 무슨 의미인지 조금은 알것도 같습니다.
- 기린 950AP가 들어가 있고, 램은 4기가인데, 소셜앱이나 클량질이나 인터넷 등은 뭐 불편한지 모르겠습니다만, 게임은 케바케로 성능이
들쑥날쑥한 듯합니다.
* 클래시 로얄은 가끔 랙이 걸립니다.
* 리얼레이싱은 부드럽게 잘됩니다.
* PPSSPP로 건담전기란 옛날 게임 돌려보면, 모든 폰, 태블릿에서 오됴가 불안정하게 나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화면 전체에 비가 와서
비디오 돌리기만도 버거운 듯한 느낌인데요, 의외로 부드럽게 잘 돌려주고 소리도 잘나오네요.

5. 배터리
- 5,100mah 배터리를 장착해서 꽤 기대했습니다. 그리고 기존 화웨이 제품으로 경험한 배터리가 있어서 더더욱 그랬죠.
- 직전에 미맥스를 써서 눈이 높아진건지 모르겠으나, 누가 올린 노트5보단 낫지만...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다지 인상적이진 못하네요.
대화면 고성능이니 당연하단 분도 있던데, 그렇다기엔 뭐 그렇게 고성능인가 싶거든요.

6. 지문인식
- 빠르고 정확합니다. 한세대 전 갤럭시 시리즈는 시간이 갈수록 인식률 많이 떨어지는데, 1년된 놋5와 비교해서 더 빠르다고 느껴집니다.

7. SW
- 중국용이라 플레이스토어 등 구글 앱들이 기본 설치되어있지 않습니다. 좀 귀찮죠. pureapk 같은데서 플레이스토어 등 받아서 설치하면
잘 됩니다. 다만,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좀 그런것 같긴하네요.
- 중국앱이 설치되어있는데 삭제 안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대부분 삭제/사용안함 가능합니다. 그래도 예상치 못한상황에서 중국어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 런처는 유명한 EMUI인데 5.0이라 괜찮긴 합니다만, 하드웨어 성능을 이놈이 깎아 먹는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8. 기타
- 홍버튼이 터치입니다. 눌리는 버튼이 아니고요, 좌우측에 멀티/백 버튼도 없습니다. 홈버튼 한개로 짧게 한번은 뒤로가기, 길게 한번은
홈으로, 우에서 좌로 쓸면 멀티... 이런식입니다. 특이하다 생각했는데, 은근 편하기도 합니다.
- 옆의 사진은 따로 구매한 플립커버 케이스입니다. 완성도 높은 제품 찾다가 간신히 찾았네요. 판매자 사진은 카멜에 가까운 갈색
이었는데, 실제로 온건 진짜 갈색이네요. ㅋ 근데 마감과 완성도는 제일 좋아보여요. 개취긴 하지만요. ㅎㅎ

9. 총평
- 가격이 30만원대 인것을 고려하면 가성비론 훌륭한 기기입니다. 갤탭S3가 좋을거라곤 하지만 가격을 보면 이거 2대 살수 있는 가격이죠.
- 고성능을 찾는데, 16:9 비율이 꼭필요하고 소리 좋은 녀석을 찾는다... 그럼 딱 맞을 거에요. 영상 감상용으론 훌륭합니다.
- 게임은 게임 종류에 따라 차이가 꽤 나는 것 같아 호불호가 갈릴수 있겠습니다.

April 30, 2017 at 10:59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