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작성된 리뷰입니다.
사진이 첨부된 리뷰는 http://ift.tt/2kNRanN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안녕하세요 HoneyWorld입니다.
카메라에 빠지게 되면서 rx100, nx500등 여러 카메라를 구매했다가 이번에 색감 끝판왕이라고 불리는 리코 GR2를 구매했는데요.
경통에 먼지가 들어가는 이슈가 있는 제품이라 다른 카메라들 처럼 일반 카메라 가방에 넣고 다니기가 살짝 꺼려지더군요.
그래서 먼지 유입을 방지할 수 있는 리코 GR2 케이스를 찾다가 꽤 마음에 드는 카메라 케이스가 있어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리코 GR2 케이스라고 했지만 대부분의 하이엔드 똑딱이, 예를 들면 후지 X70이나 RX100에도 호환이 가능한 케이스로 RX100의 케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리코 GR2, RX100 케이스, 엘바 루나 케이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엘바 루나 케이스의 패키지 모습인데요.
생각보다 밋밋한(?) 느낌이라 아쉽지만 중요한건 패키지가 아니라 케이스니까...
-사진-
패키지를 개봉하면 오늘의 주인공 리코 GR2 케이스 엘바 루나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은 총 3가지 색상, 다크브라운, 브라운, 핑크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저는 그 중에서 다크 브라운을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상당히 만족스러운 색감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사진-
엘바 루나 케이스는 가격대에 비해서 상당히 클래식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요.
스트랩이나 고리의 느낌이 뭐랄까... 약간 클래식한 맛이 있어 왠지 필름카메라를 넣어도 어색하지 않을? 그런 디자인이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엘바 로고가 적혀있는 경첩? 부분에 자석이 있어 케이스를 닫았을때 딱! 닫히는 느낌으로 리코 GR2에 먼지가 유입되는 것을 막기위해 구매한 만큼 이렇게 단단하게 닫히는 느낌은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사진-
이제 구매 목적에 맞게 리코 GR2를 케이스에 넣은 모습인데요. 딱 케이스 크기에 맞게 쏙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립부분이 바깥쪽으로 노출되어 있어 케이스를 연 후에 꺼내서 바로 찍기도 편리한 편입니다. 물론 이런 용도로 여러 속사 케이스들이 나와있지만 속사케이스를 씌우면 그립감이 나빠지기 때문에 개인적으론 이런 케이스가 더 낫지 않나 생각드네요.
내부는 부드러운 소재로 되어 있어 케이스 내에서 카메라가 상처받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사진-
이번엔 엘바 루나 케이스에 호환이 되는 RX100을 한번 넣어봤는데요.
RX100에 그립을 착용한 상태라 혹시나 안 들어가면 어쩌지... 했는데 생각보다 꽤 여유가 남더군요.
여유가 있어도 경통으로 고정이 되어 내부에서 흔들리는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사진-
지금까지 리코 GR2 케이스, RX100 케이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대부분의 하이엔드 카메라와 호환이 된다는 점에서 기변증이 심한 저에게 딱 좋은 케이스가 아니었나 싶네요. (지금도 GR2를 팔고 X70을 사려고 하는터라;;;)
큰 하이엔드 카메라를 기준으로 설계되어 조금 더 컴팩트한 하이엔드 카메라에겐 살짝 큰 느낌이 들긴 하지만 이쁘고 호환성도 좋고 속사케이스처럼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한줄 평 - 정말 잘 샀다고 생각되는 RX100, 리코 GR2 케이스
January 31, 2017 at 10:43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