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AT&T 블랙베리 프리브(STV100-1)에 유모비 무제한 요금제 사용기

모바일 페이지

블랙베리 프리브에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4.9만원에 쓰고 있었습니다.

 

 

헬로모바일에 3.3만원 무제한 요금제가 출시되어 갈아타고 싶었으나,

 

번호이동 및 신규만 가능하여 좌절하던 중 유모비 3.3만원 요금제가 출시되어,

 

6시 알람 맞춰 놓고 대기한 끝에 가입 및 유심 수령까지 하였습니다.

 

 

유심수령 후 안내받은 개통센터로 전화했고,

 

상담해주시는 분이 1시간 정도 후에 전화가 안되면 유심을 갈아 끼우라고 안내주셨습니다.

 

혹시 안되면 U+ 대리점에 방문하여 유심 POS 등록을 해야할수도 있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약 1시간 후 저도 모르게 스마트폰에 신호가 죽어있어서,

 

유심을 갈아 끼우고 수차례 재부팅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전화가 되지 않아 다시 상담받으려다가...

 

POS 등록은 어차피 유심 등록이니 U+ 스마트폰에서 유심을 한번 인식시켜주면 사용에 문제가 없을 것 같아

 

U+ 갤럭시 s7 사용 동료폰에 유심을 한번 꽂아봤습니다.

 

 

역시나 U+ 갤럭시 s7에서는 유심이 인식되어 LTE 신호가 뜹니다...

 

이제 다시 인식된 유심을 제 프리브 꽂아보았습니다만....

 

 

와우...신호가 잡힙니다.

 

 

인터넷은...기존 헬로 모바일보다 빠른 느낌입니다...플라시보 현상인가...

 

아...근데 전화와 문자가...아무리 설정에서 신호를 잡아보아도 되지를 않네요...

 

 

다시한번 상담하시는분과 통화를 했습니다만...(생각보다 오래 안기다려도 연결됩니다...ㅎ)

 

그럼 확정기변을 해야한다고 다른 번호(고객센터)를 알려주셨습니다.

 

 

고객센터 전화해서 0번을 누르고 상황을 설명하니...

 

모델명, 시리얼넘버, IMEI, 맥어드레스까지 불러달라고 해서 답변 드렸습니다.

 

 

확정기변을 다이렉트몰(?)에 신청한다고 하시네요...

 

문제는 자기들은 다이렉트몰(?)에 신청만해서 경과는 알 수 없다고 조금 기다려보라는 말씀을 하셨는데...

 

아마 알뜰폰 사업자라 U+ 전산망에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한가 봅니다.

 

 

한 2~3시간 일보면서 기다렸습니다...

 

폰을 몇번 껏다가 켜도 되지를 않네요...ㅎㅎ

 

 

그래서 업무는 봐야하고...전화올 곳은 많은데...

 

폭풍검색하다가 AT&T 프리브(STV100-1)는 국내롬을 깔아야 U+된다고들 하셔서...

 

 

국내롬을 올렸습니다....

 

 

클리앙내 팁과강좌에 있는 글 참고했고요...

 

http://ift.tt/2czfkQS

 

 

국내롬 올리고 보니 처음 부팅에서는 역시 전화가 안되더니...

 

2번째 부팅부터 전화 문자 인터넷까지 잘되네요~~~

 

 

아직 더 써봐야 겠지만 좋네요...ㅎㅎ

 

그리고 OTA는 안된다고 들었습니다만...

 

 

이내 1.8기가바이트 분량의 업데이트가 들어옵니다.

 

OTA도 정상적으로 되나봅니다...왜지??...

 

 

현재 OTA 업데이트 진행 중이고요...

 

혹시 문제 발생하면 추가 내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November 30, 2016 at 05:07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