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개통철회 마지막날에 노트7 개철하고 v20개통하기

모바일 페이지

v20의 오디오 능력이 생각보다 평이 좋아 그외에도 다음의 메리트를 고려해 노트7을 개철하고 v20으로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데레스테 유저인데 지원안하는 엑시노스에서 지원하는 스냅으로 변경
-듀얼카메라에 화소 더 뛰어남
-착탈식배터리
-외장메모리 2테라 지원 (노트는 256기가)

근데 이걸 어제 대리점에 상담하니 상당히 오래 본사랑 확인하더군요
아무래도 제가 상당히 레어 케이스인거 같았습니다
(유플러스입니다)
암튼 전화 3시간 기다리니 가능하다고 연락받아서 오늘 개철하러 왔습니다
여기 대리점은 오늘 v20첫물량 들어왔다고 하네요
제가 생각해도 타이밍은 정말 기가막혔던거 같습니다
혹시 이거보고 급히 v20 달릴분이 있을지도 몰라 과정만 남깁니다

1.개철
딱히 문제 없습니다 스무스하게 진행되네요
근데 개철처리 되자마자 폰에 락이 걸립니다
버튼조작을 통한 공장초기화를 요청해서 겨우 지웠네요
담당자가 버튼조작을 통한 공초법을 잘 모르더라구요

2.기존의 혜택
맘대로 데이터 a (기존59요금) 쓰고 선택약정 했었습니다
1개월 지불된 기기할부금은 다음달 반환한답니다 (제대로 해줄려나...)
단 기존에 할인들어간 선택약정에 대한 할인금 (만 얼마정도) 는 지불해야합니다
이것도 추후 환불한다 하네요
신한카드 프로모션도 (세이브할인 시스템) 다행히 취소하고 v20용으로 재등록
첨엔 신한에서 그런거 안된다 했는데 대리점주인이 막 뭐라 하니 된다 하네요
아무래도 사례가 없어서 모든 과정이 계속 확인과 논쟁이 약간씩 있습니다
이게 할원을 약 45만원정도 절약하는 길이라 이거 안되면 개철만 할 각오도 있었습니다
다행이네요

3. 개통
왜인지 모르겠는데 4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레어한 사례라서 구런건지 점심시간이라 그랬던건진 애매합니다

4.기존 데이터 이동
대리점이 사용하는 데이터 이동 시스템에서 뭐가 문제인지 딴건 다 동기화가 되는데 문자가 이동이 안됩니다. 문자가 다 날라간게 좀 뼈아프네요 이미 기존의 노트7은 초기화를 해버렸고...
혹시 이동하실분은 문자 꼭 백업하세요
기타 통화내역 전화번호부 사진 등 전부 잘 동기화 됐습니다

5.노트7 기존의 예약해택들
기어핏은 도무지 신청문자가 안와서 짜증이었는데 어차피 개철할거라 상관없지 싶었급니다
근데 대리점에선 상관없으니까 계속 고객센터 전화해서 달라고 하랍니다 개철이랑 상관없이 받을 수 있다고
기존에 받은 삼성몰 10만원 포인트도 환불같은거 필요없고 엘지 혜택인 무선충전기도 문제가 없을거라합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대리점 이야기일뿐 나중에 말달라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노트7 한달넘게 잘 써보고 막 출시한 폰으로 변경까지 가능한데다 기존 프로모션도 거의 다 승계가 되서 출하원금 싼만큼 요금도 조금 더 저렴하게 뽑히고
성공적인것 같습니다
이제 기기만 멀쩡하면 더할나위 없네요

이건 어디까지나 제 사례고 저도 많은 부분이 될거라는 대리점의 말만 받은 상황이어서 이 말 그대로 다른분도 적용가능할까 하는 부분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오늘 넘어가면 불가능한 상황이니 노트7 교환 아직 안받으신분들은 v20 가시려면 빨리 움직이셔야 겠습니다



September 30, 2016 at 01:25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