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좌] [10분 잉글리쉬] "내일 비오면 어쩌지?"를 영어로 하면? / 토익 유형 정복하기: 관계대명사 3 [1]

모바일 페이지

아~ 상쾌한 5월의 마지막날~

역시 이런날엔~

영어 공부해야지요?


간만에 댓글 이벤트 한 번 할까요??

 

오늘의 영어 한마디인

 

What if it rains tomorrow?
"내일 비 오면 어쩌지?"

 

를 응용하여 센스있게 댓글 달아주시는 1분을 뽑아!! 커피쏩니다~

 

클리앙식구들의 센스를 보겠습니다. 후후


------------------------------------------------------------------------

▶ 모바일용 토익요점노트 바로가기

http://bit.ly/1TOmuTa

------------------------------------------------------------------------


[문제 1]
■정답 : (B) what
■해석 : 선두업체가 되기 위해서 기업은 경쟁사가 무엇을 하려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한다.
■해설 : 이 문장은 이미 주어(companies), 본동사(should be)와 보어(aware)가 갖춰진 완벽한 2형식 문장이라는 점을 먼저 인식하자. 따라서 빈칸에는 전치사(of) 다음이므로 명사가 와야 하는데, 그 뒤의 절(their competitors are intending to do)은 빈칸에 들어갈 명사를 수식하는 관계대명사절임을 간파해야 한다. 따라서 빈칸에는 명사(선행사)와 그 명사를 수식하는 관계대명사가 들어가야 한다.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관계대명사는 the thing which와 같은 관계대명사 (B) what이 정답이다.

 

[문제 2]
■정답 : (C) whoever
■해석 : 하룻밤 전에 모닝콜을 요청하면 호텔은 투숙객 누구에게나 모닝콜을 해준다.
■해설 : 일단 빈칸 앞에 관계대명사가 수식하는 명사인 선행사가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빈칸 뒤에는 동사 request가 있으므로 빈칸에는 선행사를 포함하는 주격 관계대명사가 들어가야 한다. 따라서 정답은 anyone who 또는 (C) whoever이다. 여기서 one은 a morning wake-up call를 지칭하는 대명사이다.

 

[문제 3]
■정답 : (D) that
■해석 : 오늘 뉴스에 따르면 당신이 일했던 회사가 자기를 거의 파산시킬 뻔했다고 주장하는 남자한테 고소당하고 있다.
■해설 : 선행사가 왔고 빈칸 뒤에 주어가 빠진 불완전한 절이 왔으므로 (D) that이 와야 한다.



May 31, 2016 at 09:03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