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이패드를 외장모니터로 사용하기 Duet Display

모바일 페이지

워낙 유명한 앱이라서 이제서야 리뷰하는게 뻘쭘할 정도인데 한번 해봤습니다.

요즘에는 아이패드 프로 해상도도 지원하고 미러링모드!!!도 지원해서 많이 좋아졌네요

--------- 블로그에 쓴 글에 조금 첨언 해봅니다.

아이폰/아이패드를 컴퓨터의 외장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앱은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쓸만한 Duet Display에 대해 소개합니다.

Duet Display는 아이폰/아이패드와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연결하기 때문에 속도도 아주 빠르며 충전도 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일반 외장 모니터와 동일하게 시스템에서 인식 해서 모니터의 정렬도 원하는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을 보면 유튜브 영상을 Duet 으로 실행한 아이패드와 맥사이에 위치 시켜도 화면의 지연이 없이 잘 재생됩니다.

Duet Display iOS 앱은 한번만 구매하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7.59달러로 현재 환율로는 2만원 정도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이정도 가격을 지불할 가치는 있습니다.

기본적인 외부모니터 기능 이외에 제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러링 기능 : 컴퓨터에서 보고 있는 화면을 아이폰/아이패드에서 그대로 표시할 수 있어서 외부에서 반대편에 앉은 사람에게 컴퓨터와 동일한 화면을 보여주는 상황에서 유용할것 같습니다.
- 터치 가능 : 단순히 외장모니터가 아니라 Duet에 표시된 화면에 터치를 하면 그게 컴퓨터에 마우스 클릭으로 동작합니다. 그래서 터치를 사용하면 더 편한화면은 Duet에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iOS 8.0 이상의 모든 아이폰/아이패드를 지원하고 컴퓨터는 맥 OS X 10.9, 윈도우 7 이상이면 됩니다. 현재는 아이패드 프로 해상도도 지원하는등 지원이 잘되고 있습니다. (덧: 이게 Duet 홈페이지에는 iOS 7이상이라고 되있는데 앱스토어에 보면 iOS 8이상이라도 되있더라구요)

------

그리고 맥미니에 외부 모니터 없이 Duet 만으로 사용할 수 있을까 싶어서 영상 후반부에 테스트 해봤는데요. 결론은 안된다네요.

첫째로 로그인에서 막히구요. 둘째 설사 로그인을 풀어놓더라도 OS가 시작하자 마자는 기존에 연결되있던 기기를 인식은 하는데 앱쪽에서 연결이 안되네요.

저는 이것만 되면 맥미니에 모니터 없이 서버처럼 사용하다가 필요할때만 잠깐 꼽아서 사용해볼까 했거든요. 맥미니를 서버처럼 항상 켜두고 Duet 앱도 실행한 상태라면 가능하겠지만 저는 맥미니를 가끔 종료하는 편이라 원하는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네요 ㅜㅜ

April 30, 2016 at 10:56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