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LGU+ 맴버십 이용해서 영화 예매 하기 및 유의점 [1]

모바일 페이지

제 블로그에 올린 글을 그대로 긁어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비로우신 분이라면 링크 한번 들어와서 링크에서 봐주셔도 됩니다 ^______^

 

http://ift.tt/2epVgQ9

=======================

 

 

저는 (구)59.9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을 사면서 몇개월만 이 요금제를 써달라고 해서 쓰기 시작했는데 데이터를 많이 쓰는 저의 패턴에 잘 맞아서 그냥 사용 하고 있습니다.

 

엘지유플러스는 59.9요금제 이상이면 맴버쉽 등급이 VIP가 되는데요. 그러면 1달에 영화 2편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등급 낮은 50.9 요금제는 VIP 등급이 되지 않습니다.)

(혹은 커피 or 교통카드 충전으로도 대체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시면 영화를 선택하는게 가장 이득입니다. 같은 vip 등급을 비교했을때 커피 2잔 해도 대략 8000원, 교통카드 4천원 충전 2번을 해도 8000원이죠. 하지만 영화는 1장에 8000원부터 11000원 짜리 티켓까지 가능합니다.)

 

사실 이런류의 포스팅은 많기 때문에 올리지 않을까 생각도 했지만, 제가 몇달 이용해보면서 불편한거나 궁금증이 생길수 있는점들 위주로 써보겠습니다.



 

1) 유플러스 사이트(www.uplus.co.kr)에 접속해서 상단의 맴버십/혜택 탭 -> 맴버십영화예매 클릭


 

2) cgv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도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 시스템 자체가 마이크로소프트 실버라이트 기준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 를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크롬에서도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되지만 잘 안되거나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윈도우 시스템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깔려 있으시니 되도록이면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http://ift.tt/2dU93Cv - 이 페이지를 참고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크롬 최신버전에서는 실버라이트를 지원하지 않을수도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3) 보고싶은 영화를 고릅니다.

4) 좌석을 정하고 결제하기로 넘깁니다.


 

5) 네모안의 버튼을 누르면..


 

6) 이런 화면이 뜹니다. 이 화면에서 본인의 맴버십 카드 번호와 주민번호 앞 6자리를 넣으면 예매가 완료 됩니다. 

 

그리고 예매번호를 알아 가시거나, 본인의 핸드폰 번호와 주민번호 앞자리를 알면 영화관 키오스크에서 발권이 가능합니다.

 

마치기 전에 취소하는 방법과 월 2회 예매의 기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취소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쳐서 예매확인/취소 탭을 하면 취소 할수 있습니다.

 

간단한거 같은데 한번 실수로 잘못 예매해서 취소를 하려니 아무리 찾아도 저게 안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이 혜택은 월 2회, 주1회를 기준으로 합니다.

 

 

보기 편하게 달력을 캡쳐 해 왔는데요.

 

사실 처음에 저는 월~일을 기준으로 1주를 계산하는줄 알았습니다.

 

제가 28일날 영화를 보고, 31일날 한번 더 봐서 월 2회를 소진하려고 했는데 예매창에서 주 예매 횟수 초과라고 뜨더군요. 사실 예전에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는데 그게 오류가 아니라 시스템을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거였습니다.

 

1주 : 매월 1~8일

2주 : 매월 9~16일

3주 : 매월 17~24일

4주 : 매월 25~말일

 

이런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28일날 한번 영화를 본 저는 31일날 예매가 안됬던겁니다.

 

포인트는 남는데 막상 쓸 곳이 없습니다. 다르게 잘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제 기준으로는 영화예매 / 스벅 /  GS25 할인(그마저도 15%에서 10%로 할인율이 낮아졌더군요..)이 끝입니다.

 

그나마 영화 한편을 보게되면 7000점이 맴버쉽 점수가 깎여 나갔는데요.  유플러스는 특이하게 1년단위가 아니라 중간에 몇만점씩을 계속 추가해줘서 부족하지가 않더라구요.

 

이왕 높은 요금제 쓰시는분들 이런 저런 혜택을 이용해서 최대한 뽑아 먹도록 합시다..

(왜냐하면 또 언제 없어질지 모르니까요!)

 

+ 이 영화예매의 최대 단점은 PC로 밖에 안됩니다. 좀 영화관에서 맴버쉽 카드 보여주면 되게 하거나 모바일로도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October 31, 2016 at 02:23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