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닭가슴살 볶음 요리기

모바일 페이지

 

 

얼마전 부정맥 판정을 받았고,

여러 검사결과 중성지방이 특히 심각하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에 중성지방에 대해 알아봤고, 탄수화물 섭취 후 축적될 때 중성지방으로 축적됨을 알게됐습니다.

현재는 운동을 하고있고, 탄수화물, 밀가루, 기름진 음식을 최대한 피하고 있습니다.

 

대체음식으로 주로 양배추를 먹었는데 너무 물리더라구요..

그래서 새롭게 요리를 해보게 됐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아서 조리법을 올려봅니다.

영양학적이나 추가재료추천등 조언을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재료 : 닭가슴살2덩어리, 파프리카2개, 아스파라거스 3줄기, 마늘 20~30알, 허브솔트

 

닭가슴살은 마트에서 파는 500그램팩을 샀고, 여기에 들어있는 4덩어리 중 2덩어리를 사용했습니다.

파프리카는 2개를 넣었지만, 기호에 따라 1개를 넣어도 괜찮았습니다.

제가 마늘을 좋아해 마늘은 많이 넣었습니다. 이 역시 기호에 따라 ^^

 

조리법 :

1. 모든 재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썹니다. 닭가슴살엔 허브솔트를 살짝 뿌렸습니다.

2. 팬에 식용유를 적게 두른 후 마늘과 닭가슴살을 먼저 익힙니다.

3. 닭가슴살이 익어갈 즈음 채소를 팬에 붓고 채소가 어느정도 익을 때 까지 뒤적뒤적 해줍니다.

    - 저는 야채 익는게 가늠이 잘 안되서 마늘이 살짝 타기 직전까지 뒤적뒤적했습니다.

 

4. 채소가 좀 익었다 싶으면에 뚜껑을 덮어 채소들을 숨이 죽을 정도로 익혀줍니다.

 

생각보다 무척 맛있었고, 조리법도 간단해 자주 해먹었습니다.

다음번엔 파프리카 대신 양파+버섯을 사용해보려 합니다.

파프리카 맛도 괜찮지만 양파의 달달함도 정말 잘 어울릴거 같더라구요.

 

요리고자인 저도 쉽게 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제가 보장합니다 ㅎㅎ

맥주 안주로도 정말 좋을거에요 ㅎㅎ

 

두서없이 적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April 30, 2016 at 10:15PM